한국 여성들 미국 밀입국 시킨 뒤 성매매 강요

2008. 5. 23. 08:00
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
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.

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.

(예시)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,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.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,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.

<앵커>

한국 여성들을 미국에 불법 입국시킨 뒤 성매매를 강요해 온 조직이 대거 적발됐습니다.

로스앤젤레스에서 김도식 특파원입니다.

<기자>

미국 연방 수사국과 이민국, 국세청 등으로 구성된 합동 단속반은 미국 각지에서 조직적으로 성매매를 벌여온 마사지 업소 업주 등 20여 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

단속반은 지난 20일 인디애나와 켄터키, 오하이오 주에서 영업 중이던 19개 마사지 업소를 급습해 이들을 붙잡았습니다.

이들은 한국 여성들을 불법으로 밀입국시킨 뒤 미 전역의 마사지 업소 등에서 성매매를 시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.

체포된 사람 가운데 쉰살 용 윌리엄스 씨의 경우 한국 여성 공급책으로 지목됐습니다.

용 윌리엄스 씨는 현재 연방 구치소에 수감돼 있으며, 최근 7개월 동안 4만 마일을 돌아다니며, 미 전역에 한국 여성들을 공급했다고 단속반은 밝혔습니다.

체포된 20여 명 가운데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마사지 업주도 2명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
이들은 직접 불법 마사지 업소를 운영하면서, 다른 업소들에게도 성매매 여성을 알선해 준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.

용 윌리엄스 씨를 비롯해 체포된 사람들에게는 불법 성매매와 탈세, 돈세탁, 인신매매 등의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합동 단속반은 이들 업소에서 일한 한국 여성들의 신원에 대해서는 조사 중이라고만 밝혔습니다.

김도식 doskim@sbs.co.kr

관련기사◆강남 재력가 납치 용의자, 도주지 필리핀서 검거 ◆세금이 교과부 간부 쌈짓돈? 모교 기부금 '펑펑' ◆'폭행 지명수배자' 도망가는데 경찰은 눈만 '멀뚱' ◆만취한 30대, 모텔 3층서 뛰어내려…자살? 실족? ◆교통사고 보험금 깎이는 '피해자 과실 항목'은?

저작권자 SBS&SBSi 무단복제-재배포 금지

Copyright © Copyright ⓒ SBS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,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

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