펑!..차량 안 마개 달린 캔커피 '폭발주의보'

(CJB) 조용광 2010. 7. 29. 21:06
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
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.

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.

(예시)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,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.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,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.

<8뉴스>

<앵커>

날이 워낙 덥다 보니 별 사고가 다 납니다. 요즘 마개 달린 캔커피가 유행인데, 무더위 속에 차 안에 뒀던 이런 종류의 캔커피가 그만 폭발했습니다.

어떤 상황이었는지, CJB 조용광 기자가 취재했습니다.

<기자>

승용차 안이 난장판입니다.

쏟아진 커피가 앞뒤 좌석할 것 없이 범벅이 됐습니다.

앞 유리창은 충격에 여러 갈래로 금이 갔습니다.

<bridge>무더위 속에 철제커피통이 터지면서 앞유리를 강하게 타격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.

[<int>황세연/청주시 수곡동 : 갑자기 뻥 소리가 나서 나와보니까 차 안이 이런 상황이 돼 있었습니다.]

커피 용기는 밑부분이 터진채 완전히 찌그러졌습니다.

다행히 폭발당시엔 차안에 사람이 타고 있지 않아 화는 면했습니다.

이틀 전 마시다 남긴 커피통의 마개를 막아 놓은 게 폭발 원인으로 추정됩니다.

커피를 마시는 과정에서 미생물이 커피통 안으로 들어갔고, 미생물이 만들어 낸 가스가 내부압력을 높인 것으로 보입니다.

[정진수/충북대 자연과학대학 교수 : 미생물 종류에 따라서는 자기가 살아나가기 위한 활동을 하면서 기체를 만드는 그런 종류가 있을 텐데, 뭔지는 모르지만 그런 미생물 중 하나가 굉장히 왕성한 활동을 해서.]

<int>누구나 즐겨 마시는 마개달린 캔커피가 밀폐된 차안에선 언제든 폭발할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.

(영상취재 : 김근혁(CJB))

Copyright © Copyright ⓒ SBS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,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

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